티스토리 뷰

세상의 따뜻한이야기

간디 이야기

goodlucklife 2022. 12. 27. 07:08

목차



     

    < 간디 이야기 >

    .
    마하트마 간디(Mohandās Karamchand Gandhi 1869∼1948)에 관한 일화 한 토막이다.

     


    어느 날 한 어머니가 십오륙 세 나이의 아들을 데리고 간디를 찾아왔다.

     


    간디 앞에 무릎을 꿇은 어머니는 아들을 도와주기를 간청하였다.

     


    “선생님 내 아들을 도와주세요. 아들이 설탕을 너무 좋아해요. 건강에 나쁘다고 아무리 타일러도 안 듣는군요. 그런데 아들이 간디 선생님을 존경해서 간디 선생님이 설탕을 끊으라면 끊겠다는군요.”



    이 부탁을 들은 간디는 다음과 같이 말하는 것이었다.

     


    “그러세요. 그렇다면 내가 도와드릴 테니 보름 뒤에 다시 나를 찾아와 주세요.”

     


    그 어머니는 보름 뒤에 다시 아들을 데리고 간디를 찾아갔더니 그는 아들에게 간곡히 타이르기를 “설탕을 많이 먹는 것은 건강을 해치는 것이니 끊으라” 고 일러주었다.



    존경하는 어른의 부탁을 들은 소년은 그날로 설탕을 끊게 되었다.

     


    후에 그 어머니는 간디를 다시 찾아와 고마운 뜻을 전하면서 물었다.



    “그런데요. 선생님 처음 제가 아들과 함께 선생님을 찾아왔을 때에 왜 보름 뒤에 오라고 하셨나요?” 간디가 답하기를


    “실은 나도 설탕을 좋아했는데 아들을 도와주려면 나부터 나쁜 버릇을 고친 후에야 도울 수 있었기에 내가 먼저 설탕을 끊는 기간을 보름을 잡은 것입니다.”라고 하였다.

     

    Mohandās Karamchand Gandhi 1869∼1948



    지도자가 되고, 젊은이들을 가르치는 자가 되려면 자신이 먼저 진실되게 사는 실천이 앞서야 함을 가르쳐 주는 교훈이 되는 이야기이다.

    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