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 

    < 불평은 불평을 낳고 감사는 감사를 낳는다 >

    .
    몇 년 전 독일의 한 마을에 극심한 흉년이 들었다.

     

    주민들은 끼니를 잇지 못해 아우성이었다.

     

    그런데 이 마을에 비교적 살림이 넉넉한 노부부가 살고 있었다.

     

    노부부는 어린이들을 굶게 해서는 안된다고 생각했다.

     

    부부는 아침마다 마을 입구에서 어린이들을 불러 모았다.

    '누구든지 와서 빵을 하나씩만 가져가렴.'

    어린이들은 더 큰 빵을 차지하려고 아우성이었다.

     

    아무도 노부부에게 감사를 표현하지 않았다.

     

    그런데 한 소녀는 항상 맨 마지막에 남은 작은 빵을 가져갔다.

     

    소녀는 빵을 손에 들고 매일 노부부에게 공손한 인사를 올렸다.

    '감사합니다.'

     

    노부부는 소녀를 매우 기특하게 여겼다.

    어느 날 소녀는 빵 속에서 금화와 메모 한 장을 발견했다.

     

    그 속에는 이런 글이 적혀 있었다.

    '감사할 줄 아는 너를 위해 마련한 작은 선물이란다.'

    감사는 사랑을 깨닫는 것으로부터 출발한다.

     

    불평은 불평을 낳고 감사는 감사를 낳는다.

     

     

    < 옮겨온 글 >

    반응형

    '세상의 따뜻한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버스 기사 아저씨 *  (0) 2023.08.13
    여기서 하나님을 파시나요?  (0) 2023.08.13
    아내의 기도  (0) 2023.08.13
    착한 소년의 감동이야기  (0) 2023.07.30
    내 인생에서 포기는 없다  (0) 2023.07.30
    서로 자기 돈이 아니라는 사람  (0) 2023.07.30